본문 바로가기

연애에 관하여

커플이 보면 좋을 영화 추천 장르별로 골라보기

커플이 보면 좋을 영화 추천 장르별로 골라보기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밖에 나가서 데이트하기 힘들 때 실내에서 하기 좋은 데이트가 바로 영화 보기입니다. 극장에서 개봉 중인 영화를 보러 가도 좋지만 요즘은 OTT도 너무 잘 되어있다 보니 보고 싶은 영화를 언제 어디서나 보기가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커플이 보면 좋을 영화를 추천해드릴까 하는데요. 선호하는 영화장르가 많은 만큼 장르별로 영화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커플 로맨스 영화

제일 먼저 커플들에게 추천할 장르는 역시 로맨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1. 노트북 (2004) -  이제는 꽤 고전 영화 취급을 받지만서도 프러포즈 등을 생각할 때 1순위로 꼽히는 커플 영화입니다. 저도 몇 년 전 친구 커플의 프러포즈 영상을 노트북 영화에 첨삭해서 만들어준 적이 있습니다.  순수했던 첫사랑의 이야기가 담긴 감동적인 로맨스 스토리를 엿볼 수 있습니다. 

 

2. 오만과 편견 (2005) - 영국 소설가 제인 오스틴의 장편 소설을 원작으로 한 클래식 로맨스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을 믿는 소녀와 소년이 오해와 편견에 빠져 밀당하는 스토리로 사랑받는 영국의 가장 위대한 명작들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영화 라라랜드

3. 라라랜드 (2016) - 영화는 보지 않아도 어디선가 한번은 노란 원피스를 입은 여자와 남자가 함께 아름다운 밤을 배경으로 춤을 추는 장면을 보셨을 겁니다. 꿈을 쫓는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로 춤과 음악이 어우러진 현시대 로맨스랍니다

커플 드라마 영화

로맨스와 드라마 영화를 별개로 꼽아보았는데요. 로맨스와 드라마의 차이를 간단히 이야기해보자면 드라마는 사랑뿐 아니라 인간의 삶과 심리를 잘 표현한 만큼 깊이가 더 깊은 장르라고 생각하여 구분을 지어보았습니다.

영화 어바웃타임

1. 어바웃타임 (2013) - 커플이 보면 좋을 영화로 꼭 꼽히는 영화 중 하나인 어바웃타임은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남자의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시간을 되돌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사랑에 빠지는 여자가 생기고 사랑과 더불어 인생의 소중함까지 되새기게 되는 감동적인 스토리입니다.

 

2.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2017) - 티모시 샬라메 대표작 중 하나이기도 하면서 첫사랑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영화입니다. 첫사랑의 순수하고 아름다움과 더불어 그것을 상실하는 아픔까지 담아낸 깊이감이 느껴지는 영화입니다.

커플 코미디 영화

긴장감을 풀어주면서도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커플코미디 영화는 둘이서 함께 보기 좋은 영화 장르로 꼭 추천을 드립니다.

영화 달짝지근해 7510

1. 달짝지근해:7510 (2023) - 제가 가장 최근에 보았던 순수하면서도 예뻐보였던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정말 순수히 가볍게 보기 좋고 보는 내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한국 로맨스 코미디 영화랍니다.

 

2. 10일 안에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법 (2003) - 좀 고전으로 넘어가는 유쾌한 코미디 영화로 연애의 복잡한 심리와 상황들을 웃음으로 재미나게 풀어낸 영화입니다. 

커플 애니메이션 영화

잔잔하면서도 순수함을 함께 즐겨보기 좋은 영화로 애니메이션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1. 코코 (2017) - 커플, 연인보다는 가족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로 가족 간의 연결고리, 사랑, 기억에 관해 감동적으로 풀어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2. 주토피아 (2016) - 개성 넘치는 동물들이 모인 주토피아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주인공 토끼 주디와 여우 닉의 서로에게 빠져드는 귀여운 관계도 엿볼 수 있는 재밌는 영화입니다.

영화 너의 이름은

3. 너의 이름은 (2017) - 절대 만일 리 없는 두 남녀가 서로의 몸이 바뀌는 신기한 꿈을 꾸면서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너의 이름 은은 서로에게 특별해지는 상대에게 이끌려가면서 점차 사랑에 빠지는 일본 특유의 감성 가득한 추천작입니다.

 


오늘은 장르별로 커플이 보면 좋을 영화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연인이 되고 함께 설렘을 더 느끼고 싶다면 각각 취향에 맞는 장르 추천작을 골라 좋은 시간을 가지며 데이트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